지역 6개사

[중앙뉴스=김윤수 기자]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얼어붙었던 한·중 관계가 해빙기에 접어들면서, 아시아 최대 미용 박람회에 참가한 지역 뷰티 관련 기업들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음에 따라 향후 수출시장에 파란불이 켜질지 관심을 모우고 있다. 

 

21일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는 대구시가 지원하는 ‘지역 화장품 수출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지역기업의 참가를 지원, 총 98건의 상담을 통해 130여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라라리즈 △㈜에쓰엘씨 △㈜에이팜 △㈜허브어스 △㈜팜바이오스 △㈜유바이오메드 등 지역에 소재한 뷰티 관련 6개사가 참가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이자 아시아 최대 미용 전시회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박람회의 경우 50여 개국에서 총 2천800여개의 업체가 대거 참가할 정도로 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는 한국이 미용전의 주빈국으로 선정되면서 다양한 부대행사를 주최하는 등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3월 중국에서 개최된 광저우 국제 미용 전시회에서는 사드 배치 등 민감한 정치적인 문제로 한국관을 찾는 것을 다소 꺼리는 듯 했지만, 이번 박람회에서는 일반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긴 줄이 늘어설 정도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가 여전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대구TP 관계자는 전했다.

 

네일 전문기업인 라라리즈는 홍콩 전역에서 미용실 겸 네일 샵을 운영하는 피에스그룹(PS GROUP)과 10만 달러 규모의 네일 컬러 및 브러쉬 제품을 공급키로 하는 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다.

 

모델링 마스크 팩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에스엘씨는 인도네시아 및 덴마크의 바이어와 시트 마스크 등의 자사 브랜드 제품을, 스페인 기업과는 ODM(제조자개발생산)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총 계약 규모는 4만 달러에 달한다. 

 

또한 피부미백 및 보습 화장품을 생산하는 에이팜은 홍콩의 대형 소비재 유통업체인 굿 라이프(Good-Life)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향후 홍콩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대구TP 박진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사드 사태 후 홍콩 시장은 중국으로 가는 우회 창구로 큰 주목을 받았던 곳”이라며 “한․중 관계의 해빙 무드 속에 치러진 금번 전시회를 발판으로 다시 한 번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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