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성공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의 아이디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국내 최대의‘창업대전’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220개 유망 중소기업의 우수기술과 제품이 전시되고 82명의 우수 창업기업 및 유공자에게 포상이 수여되며 청년취업 박람회와 창업상담 등 다양한 창업관련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09년 6월18일‘2009대한민국창업대전’을 개최하고 창업기업의 우수제품전시와 함께 우수창업기업 및 창업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01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9회째를 맞는‘대한민국 창업대전’은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창업유공자들의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창업축제이다.

창업대전행사는 6.18 개막식을 시작으로 6.20까지 창업기업 및 유공자시상식, 우수제품전시회, 청년취업박람회,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발표회, 판로개척 상담회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개막행사】

39개 우수창업기업인과 10개 창업지원기관, 23명의 창업지원 유공자, 10개 기술창업선도기업 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82명에게 대통령표창(2명) 및 국무총리표창(4명) 등이 수여된다

【우수 기술 및 제품전시회】

국내의 220개 우수기업에서 출품한 기술과 제품이 300개의 부스에 전시되며 특히 대학생 창업동아리관과 BI공동전시 판매장, 공예체험관 등이 함께 운영되어 제품 및 기술정보 교류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사업아이템 구상 및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취업 박람회】

제조업 및 IT, BT, 문화콘텐츠 분야등 70개 유망 중소기업과 벤처기업과 취업 희망자들을 연계하는‘청년취업박람회’가 3일간 열린다.

【창업경진대회 수상작 발표회】

금년 2.1~5.22까지 개최된 “중소·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정보통신, 기계환경 등 43건의 아이템중 우수아이템 7건을 발표하고 입상작품에 대한 전시가 이루어 진다.

【판로개척 상담회】

우수 창업기업에게 유통업체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신세계 등 국내 유명 백화점 및 롯데·현대홈쇼핑 등의 6개 유통업체의 MD(상품기획전문가)를 초청하여 입점 등에 관하여 상담을 할 수 있다.

【기업 IR설명회 및 창업투자 상담회 개최】

IT, 바이오환경 등 분야별 벤처캐피털리스트를 초청하여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 전략” 등을 주제로 투자 상담회 및 IR기법 설명회를 개최하여 우수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투자유치 정보를 제공한다.

【창업상담 및 창업지원 기관 설명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8개 기관에서 일반기업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정부의 창업지원제도 및 창업절차, 컨설팅 지원 등에 대한 상담 및 정보를 제공하는 등 창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제품전시뿐만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성공 창업 기업인 (주)네오팜 대표를 초청하여 성공 스토리를 통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대학생에게 창업의 희망과 자신감을 주게 된다.

이와함께‘창업 골든벨 퀴즈 대항전’,‘기업가정신과 창업 세미나’등을 개최하여 각종 창업 정책 및 정보 제공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에게 창업을 위한 의사결정의 폭을 넓혀 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