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와이즈피어,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가 ‘인물사진의 거장, 카쉬展(이하 카쉬전) 어플리케이션에 카카오링크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링크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 ‘카쉬전 앱은 사용자가 카쉬전 앱에서 사진 감상을 하다가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한 후 원하는 친구에게 카쉬전 추천 링크를 보내는 방식이다.

추천 링크를 통해 입장권 20% 할인, 전시물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전시 소개, 대표작 사진 저장 등 카쉬전 앱의 모든 서비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추천 링크는 URL의 형태로 카카오톡 대화창에 자동 입력되며 URL 클릭 시 카쉬전 앱에 자동 접속된다. 이번 카카오톡 기능 추가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카쉬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 26일에 출시된 ‘카쉬전’ 앱은 오디오 가이드 기능 탑재로 반응이 뜨겁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가 전시회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현장에서 줄을 서서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하고 반납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카쉬전 앱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전시회장에서 작품을 감상하며 해설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디오 가이드는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약 30개 사진 속 명사들의 일대기와 카쉬가 직접 기록한 촬영 당시 에피소드를 담았다.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폰용 2가지로 제작된 ‘카쉬전’ 무료 앱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QR코드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앱을 통해 결제하면 입장료 9,000원을 20%할인된 7,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개막 3주 만에 유료 관객 3만명을 돌파하면서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인물사진의 거장, 카쉬(KARSH)展’은 5월 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