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해결사 일자리안정자금 간담회 (사진=영천시 제공)
최저임금해결사 일자리안정자금 간담회 (사진=영천시 제공)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영천시는 22일 부시장실에서 최저임금인상에 따라 실시되는 일자리안정자금의 홍보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역 업종 대표 및 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상길 부시장 주재 하에 진행되었다.
 
영천시는 현재 부시장을 단장으로 현장점검단을 구성해 일자리안정자금 홍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바, 이번 간담회는 사업신청자 확대를 위한 취지에 맞춰 최저임금인상에 특히 취약한 음식점업, 이미용업, 경비청소업 등 5개 업종을 대상으로 집중홍보를 실시했다.

장상길 부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일자리안정자금사업의 홍보와 더불어 이와 유사한 사업인 두루누리 사회보험간에 연계가 이뤄진다면 기업체에 보다 많은 혜택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업종대표들은 최저임금인상으로 인건비가 인상되어 경영에 부담이 되었는데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으로 사업주와 노동자가 상생 할 수 있게 되어 참 다행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다만 2018년에 한시적으로 실시 되는 점 등의 보완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도 일부 피력했다.
 
김영석시장은 “국정 최우선과제인 일자리창출과 연계된 일자리안정자금지원이 조기에 정착되어 지원대상업체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에 만전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