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페가 출시 3주년을 맞아 전세계 6대륙으로 서비스 확대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 페가 출시 3주년을 맞아 전세계 6대륙으로 서비스 확대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국내 간편 결제 시장에서 네이버페이ㆍ카카오페이ㆍ페이코 등과 4강 체제를 구축 중인 삼성 페이가 남아공 시장에 진출하며 전 세계 6대륙 진출에 성공했다.

삼성전자가 삼성페이 3주년을 맞아,2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삼성 페이를 출시해 전세계 6대륙 24개 국가 및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글로벌 결제 건수 13억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 페이는 현지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각 시장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며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 페이는 24개 국가 및 시장에서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2천여개 은행 및 금융 파트너와 협약을 체결 중이다.

아울러 브라질, 호주, 스위스, 대만 등 15개 지역에서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고 중국, 홍콩, 싱가포르, 영국 등 5개 지역에서 교통카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한국, 러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레이트연방 등 4개 지역에서는 ATM을 통한 입금 및 인출 서비스가 가능하다.

삼성페이 글로벌 현황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페이 글로벌 현황 (사진=삼성전자 제공)

각 지역에 특화된 서비스로는, 홍콩에서 교통카드 업체인 옥토퍼스社와 파트너십을 통해 교통 카드뿐 아니라 상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고, 브라질에서는 혜택카드 업체인 Ticket社와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및 기관용 복지 카드로 임직원들이 상점, 극장, 슈퍼 등에서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삼성 페이는 현지 결제 서비스들과의 협업을 통해 각 지역에서 인기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과 통합해 해당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삼성 페이에서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삼성 페이는 출시 후 3년 동안,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고,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mobile wallet platform)으로 지속 확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결제 서비스 뿐 아니라, 삼성 리워즈 포인트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빅스비와 연계해 보다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각 지역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결제 플랫폼으로 계속해서 진화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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