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학부모 대상으로 ‘학부모과학교실’을 영천최무선과학관에서 개최한다.

(사진=영천시 제공)
학부모 대상으로 ‘학부모과학교실’(사진=영천시 제공)

학부모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경상북도·대구광역시 주관, 영천시·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비영리사단법인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진행 할 학부모과학교실은 물리, 지구과학, 생물, 화학, 수학 체험프로그램으로 오랜 경력의 이공계 전공 생활과학교실 교수 및 강사들의 지도 아래 부모님들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해봄으로써 학부모와 학생들이 과학과 더욱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쉽게 배우는 fun fun 한 코딩스쿨, △내 아이에게 가르쳐 줄 생활 속 과학체험, △마음으로 자녀를 만나는 순간 등이 있으며 체험을 통해서 과학 원리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다.

이번 학무모과학교실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시민 및 관람객 누구나 선착순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최무선과학관 창의과학체험실에서 진행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홈페이지(https://www.yc.go.kr/toursub/cms)에서 확인 할 수 있고 문화예술과 ☎054-330-6754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