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NH농협 자유학년제 지원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공연 성료
오산시, NH농협 자유학년제 지원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공연 성료
  • 박기연 기자
  • 승인 2018.11.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기연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NH농협 오산시지부(지부장 류인석)는 지난 27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4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NH농협과  자유학년제 지원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공연 성료됐다.(사진=오산시)
오산시는 NH농협과 자유학년제 지원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유턴”'공연 성료됐다.(사진=오산시)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교육을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및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서 체험형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시에서는 NH농협 오산시지부의 지원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 진로탐색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유턴” 뮤지컬에서는 저축, 합리적 소비의 중요성 등 금융의 대한 지식을 가족이야기를 통해 전달하였으며, 다양한 금융 관련 직업 소개 등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공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평소 잘 알지 못했던 금융 관련 지식들을 뮤지컬을 통해 접하게 되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금융 관련 진로에 대해서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인석 NH농협 오산시지부장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가치관과 금융습관이 형성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금융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