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설을 앞두고 23일 영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영천시협의회,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 등 민간단체와 주민,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설맞이 클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영천시 제공)
영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영천시협의회,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 등 민간단체와 주민,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설맞이 클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영천시 제공)
영천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영천시협의회, 자연보호영천시협의회 등 민간단체와 주민,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호강변, 우로지 일대, 중앙동 인근, 영화교 하천둑,영천교~영서교 등 시내 5개동 청소 취약지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설맞이 클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영천시 제공)

금호강변, 우로지 일대, 중앙동 인근, 영화교 하천둑,영천교~영서교 등 시내 5개동 청소 취약지를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불법광고물 등도 정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4월 시민체전에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고장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클린의 날 행사를 시민체전이 있는 4월에도 대대적으로 펼칠 예정이며, 6월, 9월, 10월에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