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을 앞두고 어민, 중매인, 상인 등 찾아 소통 위한 민생 현장 방문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는 30일 설 명절 전 문어, 대구, 아귀 등 각종 수산물 경매가 한창인 죽도 위판장 및 어시장을 방문하여 아침 일찍 하루를 시작하는 어민, 중매인, 상인들을 격려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각종 수산물 경매가 한창인 죽도 위판장 및 어시장을 방문하여 아침 일찍 하루를 시작하는 어민, 중매인, 상인들을 격려했다.(사진=포항시 제공)

지난해 저조했던 오징어 위판이 최근 들어 증가하고 명절을 앞두고 있어 위판장과 어시장은 모처럼 활기를 띄었다. 그러나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경기침체로 위판장과 어시장에서 만난 어민, 중매인, 상인들 모두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이에 이강덕 포항시장은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 넣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시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추운 날씨에도 포항시의 새벽을 여는 어민, 중매인, 상인 분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건네며 “포항시를 해양문화관광 중심도시로 탈바꿈시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해 시민 모두가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 9월 중에 총사업비 8억 원으로 죽도시장의 노후화된 해수 취수라인 및 취수정을 신규 설치해 수협위판장과 죽도시장 상가의 해수공급 부족을 해소 할 계획이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