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홍역 꼼짝마! 119 구급대원, 검역소 등 홍역 예방접종
포항시, 홍역 꼼짝마! 119 구급대원, 검역소 등 홍역 예방접종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2.12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최근 홍역유행에 따라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환자 이송 시 감염병 노출 위험이 높은 119 구급대원과 국립 포항검역소 직원 및 소아환자 접촉이 많은 의료종사자를 대상으로 홍역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홍역 꼼짝마! 119 구급대원, 검역소 등 홍역 예방접종 (사진=포항시 제공)

홍역은 치사율은 낮지만 감염력이 매우 높은 질병으로 발열·기침·콧물·결막염·홍반성 반점·구진의 융합성 발진이 특징이며, 우리나라는 2006년 홍역 퇴치국가 선언과 2014년 세계보건기구(WHO)의 홍역 퇴치국가 인증 후 토착형 환자발생은 없으나 해외유입 및 관련 환자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홍역 표준 예방접종과 기침 예절 지키기, 올바른 손 씻기 등 철저한 개인위생을 강조하고 또한 해외유입으로 인한 홍역 발생이 높아지는 만큼 베트남, 필리핀 등 홍역 유행국가 방문 시에는 적어도 1회 백신 접종을 권유하며, 방문 후 홍역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고 빠른 시일 내에 의료기관으로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박혜경 포항시 북구보건소장은 “우리 시의 철저한 홍역 예방과 확산 방지대책 추진으로 현재 홍역환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서울과 경기도 등 수도권 지역에서는 홍역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홍역 예방접종 적정 연령대에 있는 영·유아와 어린이, 홍역 예방 미접종자들은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 및 기침예절 준수 등 가장 기본적인 홍역 예방수칙 준수만으로도 충분히 홍역에 감염되지 않으므로, 우리 시에서 단 한 건의 홍역도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질병관리본부 1339 또는 남․북구보건소 예방접종실(☎북구 270-4159~60, ☎남구 270-4204, 42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