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영천시협의회 300만원, (주)경천산업 200만원,
칠성건어물 안주백화점 대표 이중소 100만원, 또래 어린이집 80만원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지난 22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영천시협의회 300만원, (주)경천산업 200만원 칠성건어물 안주백화점 대표 이중소 100만원, 또래어린이집에서 8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해 왔다.

(사진=영천시 제공)
대한전문건설협회 영천시협의회 300만원, (주)경천산업 200만원,
칠성건어물 안주백화점 대표 이중소 100만원, 또래 어린이집 80만원 기탁(사진=영천시 제공)

지역 전문건설업자들의 권익을 옹호하고 건설업 관련제도 개선 등에 앞장서고 있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영천시협의회에서 3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이임괄 회장은 “매년 회원들과 함께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건설업이 더욱 활성화 되어 지역인재를 위한 사업에 더욱 많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금호읍 오계공단내에 소재하며 도로교통안전시설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주)경찬산업의 대표 조정임씨도 “늘 장학사업에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에야 실천하게 되었다.

이제 첫 단추를 끼웠으니 앞으로 기업의 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완산동에서 칠성건어물 안주백화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중소씨는 “올해 자녀들이 경북대학교와 성남여고에 각각 입학하면서 그간 장학회에 혜택을 보답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난 22일 저녁에는 또래어린이집(원장 최용선) 제24회 졸업식에서 8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매년 원생, 학부모와 함께 폐지수집 및 사랑의 동전모으기 등으로 환우돕기을 했으나 올해는 교사들도 성금을 기탁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교육을 위한 염원과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에 고사리 손까지 힘을 보태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 마음에 보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며 “모두가 바라는 명품교육도시 영천을 위해 시민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