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세권’ 열풍… 녹지 품은 지식산업센터 뜬다
‘공세권’ 열풍… 녹지 품은 지식산업센터 뜬다
  • 우정호 기자
  • 승인 2019.06.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로감 느끼는 직장인들 쾌적한 근무환경 선호해
공원 연계된 설계, 조망권 등 내세운 단지 분양 속속
군포 에이스 더블유 밸리 투시도 (사진=더피알 제공)
군포 에이스 더블유 밸리 투시도 (사진=더피알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아파트에서 시작된 공세권 선호 현상이 지식산업센터 시장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루의 대부분을 업무공간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이 쾌적한 근무환경에 대한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것.

실제로 지난 4월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 30대 남녀 직장인 1,630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건강관리’ 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6명 정도가 ‘현재 강한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들이 피로감을 느끼는 이유로는 △업무 스트레스(44.1%)가 가장 높았으며 이어서 △나이(30.8%), △운동부족(19.3%) 등의 순이었다.

이들은 업무시간 중 급격한 피로를 느낄 때 커피나 차를 마시거나(58.7%), 바람 쐬고 오기(29.8%), 스트레칭(25.2%) 등을 통해 피로를 푸는 것으로 나타났다(복수응답).

특히 잠깐의 산책과 스트레칭으로 지친 몸을 풀어준다는 응답이 각각 2∙3위를 차지해 상당 수의 직장인이 근무 중 산책 등의 가벼운 운동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입주기업도 단지 주변으로 근린공원과 같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산업센터는 탁 트인 조망과 채광을 제공하며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쾌적한 자연환경을 앞세운 지식산업센터는 우수한 분양 성적을 보였다.

지난해 8월 경기도 성남 고등지구에서 공급된 ‘반도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시작 후 단기간에 완판(완전판매)됐다. 단지는 바로 앞에 상적천이 있으며 대왕저수지, 신구대학교식물원,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분양 당시 눈길을 끌었다.

같은 해 5월에는 경기도 화성 동탄테크노밸리에 ‘금강펜테리움 IX타워’ 1차분이 공급됐고 계약 일주일 만에 100% 분양 마감됐다. 이 사업지의 주변에도 오산천, 녹지 등이 위치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단지 주변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입주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에는 해당 지식산업센터에 웃돈이 붙는 사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1246일원에서는 축구장 1.5배 규모의 근린공원을 품은 ‘군포 에이스 더블유밸리’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다.

단지는 해당 근린공원 외에도 왕송호수공원을 조망(호실별 상이) 할 수 있으며 근린공원과 연계된 중앙광장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근무환경을 자랑한다.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지하 3층~지상 13층 높이, 총 연면적 3만8000여㎡ 규모다.

지식산업센터 420실과 근린생활시설 74실로 구성되며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군포산업단지 내 유일하게 섹션 오피스로 분양한다.

서울시 구로 항동지구 중심상업지구에는 SK건설이 ‘구로 SK V1 center’를 분양 중이다.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구로구 항동 산51-1)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규모 중앙공원과 가깝고 웃고얀근린공원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입주 근로자에게 휴식과 여유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지구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며 연면적 약 5만4000여㎡ 규모다.

경기도 남양주 다산지금지구에는 안강개발이 6월 ‘한강 DIMC’를 분양할 예정이다. 800m 거리에 한강이 자리하고 있는데다 6m 높이의 높은 층고로 오피스(일부 호실)를 설계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지구 내 첫 지식산업센터며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24만9000여㎡ 규모로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도 함께 구성된다.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자족용지 3-1, 2블록에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를 이달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10층, 총 연면적 33만 1000여㎡ 규모를 자랑하는 이 단지는 상업시설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과 함께 조성되는 비즈니스 복합문화시설이며 인접한 왕숙천, 근린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