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 축제한마당 개최
울산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 축제한마당 개최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6.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환경 축제 한마당’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울산시는 울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김형석)과 공동으로 7일부터 오는 9일까지 태화강지방정원 느티마당 일원에서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과 함께 ‘제11회 환경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제11회 환경페어’가 3일간 열려 다채로운 환경 전시․체험, 부대행사 등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7일 오후 4시 태화강지방정원 느티마당에서 울산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민간단체 대표,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과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는 십리대숲지킴이 자원봉사회 배영순, (사)야생동식물보호관리협회 차운성 등 지역의 환경보전 및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한 시민․환경활동가 및 기업체 등 28명이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이번 행사는 ‘푸른 하늘을 위한 오늘의 한걸음’ 주제로 30개의 시민환경단체 등이 참여해 공감과 소통, 그리고 동참이 어우러지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식’ 식전행사로 환경보전의 소중함과 감동을 전할 울산대학교 관현악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와아브라스 및 중장년층의 배꽃청춘합창단 공연이 전개된다.

이 밖에 시민환경단체에서 마련한 전시․체험부스에서는 미세먼지 저감 식물 화분 및 공기정화식물 액자 만들기, 폐현수막을 이용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대나무 자르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실시된다.

또한, 반딧불이 애벌레 관찰 등 우화과정, 생활 속의 미세먼지 바로알기, 재활용 분리배출 요령 안내,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 홍보, 울산생태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대한민국 생태관광지역 26선이며 울산 12경인 태화강지방정원에서 다양한 환경체험행사를 즐기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