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꽃 누르미 공예 6월 가족체험활동
경주교육지원청. 꽃 누르미 공예 6월 가족체험활동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6.12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12일 수요일 14시 30분부터 17시30분까지 ‘이요공방’에서 Wee센터 내방 초등학생 및 가족 20명이 참여하여 꽃 누르미 공예로 6월 가족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경주교육지원청 제공)
꽃 누르미 공예 6월 가족체험활동 (사진=경주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체험활동은 다양한 색과 종류로 만들어진 말린꽃을 활용하여 꾸미고 누르는 활동인 압화공예를 하였다. 자유롭게 꾸미면서 창의력과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도왔다.

또, 가족이 함께 공동 작업으로 우리가족 사진을 담은 액자를 장식하고, 이번 여름에 활용할 나만의 특별한 꽃 누르미 부채도 완성했다. 체험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공유하는 가족 간 의사소통의 기회가 되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는 시간이었다.

이날 가족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예쁜 꽃으로 꾸미고 우리가족 사진을 넣어서 꽃 누르미 액자를 완성하니까 특별한 가족선물이 생긴 것 같고, 가족이 함께하는 미술놀이 시간이 된 것 같아서 즐거웠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화랑도 Wee패밀리 가족체험활동이 단순한 놀이의 과정이 아니라 가족 간 의사소통과 친밀감 형성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꽃을 활용한 이번 체험을 통하여 내담자와 가족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얻고 꽃길만 걸어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