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해 지난 3일 포항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재난 대응관련 부서팀장들이 모인 가운데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실장 주재 ‘장마 및 태풍 대비 대처상황 점검 영상회의’를 실시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장마 및 태풍 대비 대처상황 점검 영상회의’ (사진=포항시 제공)

이번 영상회의에서는 ▲장마 및 태풍 대비 중점 관리사항 ▲국방시설 안전관리 및 장비·인력 지원 대책 ▲저수지, 방조제, 농작물 등 안전대책 ▲댐 및 보의 홍수관리 대책 ▲항공, 철도 등 안전관리 대책 ▲어항 등 해안시설 피해 예방대책 ▲산지 태양광 및 산불 피해지역 안전대책에 대해 다뤄졌다.

이에 중앙부처 및 지자체는 장마 및 태풍에 대비해 ▲기상특보에 따른 비상근무체계 확립 ▲재해취약지구 점검 ▲시설물 관리 철저 ▲상황의 신속한 전파 및 주민홍보 강화하기로 했다.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재난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 대비가 중요하며, 이번회의를 통해 관계부처와 지자체에서는 태풍‧호우 대비실태를 철저히 점검하고 재난상황 발생 시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들도 태풍‧호우 등 여름철 기상상황을 주시하고, 방송이나 재난문자를 통해 안내하는 행동요령을 준수해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