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추석맞이 종합대책 수립 추진
울진군, 추석맞이 종합대책 수립 추진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09.0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편안하고 쾌적한 명절연휴 위해 노력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맞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15일까지 추진한다.

(사진=울진군 제공)
추석맞이 종합대책  (사진=울진군 제공)

특히, 귀성객과 주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경제안정대책 ▲특별교통대책 ▲환경정비대책 ▲비상진료대책 ▲재난안전관리대책 등 분야별로 종합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추석 성수품 수급․가격 안정을 위하여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책반을 편성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한, 추석 연후 전까지 수산물 원산지 미 표시 및 거짓 표시 행위에 대한 합동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특별교통대책으로는 대중교통시설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교통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버스배차 시간 증회, 심야시간 택시 자율 운행 등 수송력을 강화한다.

환경정비대책으로는 항․포구 대청소 실시, 마을별 방치쓰레기 수거, 도로변 풀베기 추석 전 완료로 쾌적하고 청결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연휴기간 중 쓰레기는 오는 13일, 15일을 제외하고 평소대로 수거한다.

특히, 재난 취약시설을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 관리에 힘쓰는 한편, 응급 의료기관과 약국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전찬걸 군수는“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침체된 경제 여건이지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