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지사장 박득수)은 24일(목) 오후 1시에 안동시의사회 등 의약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소회의실에서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소년에게 의료비 5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안동시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희귀난치성 질환 청소년'에게 희망 전달(사진=안동시 제공)

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 안동시 의사회, 안동시 치과의사회, 안동시 한의사회, 안동시 약사회가 함께 마련했으며, 대상 청소년 2명에게 각 250만 원씩 지원한다.

안동시 용상동에 위치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는 안동시 의약단체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청소년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의료비를 기부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박득수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장은 “두 청소년이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인한 아픔에서 벗어나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기부금이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김대영 안동시 의사회장은 의약단체를 대표해 “아직도 지역에는 질병으로 도움의 손길이 있어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이런 분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희망 나눔을 실천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와 의약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나눔 실천 확산과 행복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안동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