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2019 정책제안 발표회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2019 정책제안 발표회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9.12.1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에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 2019 정책제안 발표 토론회를 가졌다. 윤대식 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자문위원들과 시 간부공무원들이 함께 분야별 정책제안 발표에 이어 사업실행가능 여부 및 추진방향 등 다양한 의견 제시와 토론이 이뤄졌다.

(사진=경산시 제공)
정책자문위원회 2019 정책제안 발표회 (사진=경산시 제공)

이날 회의에서는 열린행정, 복지환경, 산업건설, 문화체육 등 4개 분야 18건의 정책이 제안되었으며, 열린행정 분야에서는△팔공산으로 가는 하양-갓바위 문화예술의 길 조성 △선진화된 IT기술 적극 도입을 통한 적극 행정 구현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 방안 정책들이 소개되었다.

복지환경 분야에서는 △고령친화형 도시재생뉴딜 △경산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활성화 방안 △경산시 재가 및 독거노인 전문상담서비스 지원 방안 △경산시 장애인 이동권 증진을 위한 택시바우처 사업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복지 정책들이 제안되었다.

산업건설 분야에서는 △경산형 Agri-Tech 스마트농업 모델 구축 △기후변화를 고려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조성 △경산시 공유교통 서비스 도입방안 △교통안전속도 5030 도입에 따른 대응 방안 △경산시 대기오염 측정망 추가 신설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도시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제시되었다.

문화체육 분야에서는 △문화도시 경산을 위한 문화정책 제안 △노인스포츠바우처 제도 개선 및 노인체육지도사 파견 △스마트 피플, 스마트 컬처 경산 △경산시 삼성현역사문화공원 운영의 활성화 방안 연구 △Dynamic Sports △도시역사문화경관 개선을 위한 공공 공간 확보 제안 등 시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한 정책들이 제안되었다.

이날 위원회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올 한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 시는 변화의 물결을 선도하며 괄목 할만한 발전을 했다.

'경산발전 10대전략'을 통해 경산의 미래성장 발판이 될 주요 과제를 발굴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경산지식산업지구 및 경산4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로 경상북도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시군으로 평가받는 등 총 28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양했다.”라고 하며, 이는 28만 시민들을 비롯한 정책자문위원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의 든든한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당부했다.

제8기 경산시 정책자문위원회는 4개 분과에 지역대학 교수 24명으로 구성되어 시정발전을 위한 자문과 정책건의 등의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정책자문위원회에서 제안된 정책들에 대해 해당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