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채용계획(22)]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눈에 보는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채용계획(22)]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윤장섭
  • 승인 2020.02.2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난달(1월)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 일반 채용"과 "체험형 인턴" 부문으로 일반 채용의 전일제 신입/경력 30명을 모집한다.(미정)(사진=윤장섭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 일반 채용"과 "체험형 인턴" 부문으로 일반 채용의 전일제 신입/경력 30명을 모집한다.(미정)(사진=윤장섭 기자)

▲[산업 진흥 정보화 분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우리나라 수출과 함께 성장해 왔다. 60년대 건어물, 석탄 수출부터 시작하여 90년대 자동차, 반도체, 스마트폰에 이어 21세기에는 문화콘텐츠, 서비스, 의료, 신재생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새로운 무역방식에서 선체적으로 대응하였다.

앞으로 중소, 중견기업의 수출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수출 먹거리의 지속적 창출과 넓어진 경제협력 영역 활용 지원은 물론 우리 경제에 도움이 되는 외투기업 유치를 강화하여 제 2의 무역입국에 선도적  역활을 수행해나간다는 목표를 갖고있다. 특히 KOTRA는 84개국 129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에도 압장 선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경영방침은 ①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지원  ②글로벌 일자리 창출 ③수출시장과 품목 다변화 ④다각적 경제협력 기회 발굴 등이다.

전략과제로는 1.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수출구조 개선, 2.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 3. 사업방식 개선을 통한 수출 성과 확대, 4. 경제 체질 강화에 기여하는투자유치, 5. 신성장산업 글로벌 역량 강화, 6.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 7. 경제·통상 협력 지원 확대, 8. 맞춤형 해외 정보 제공 강화, 9.일자리 창출 지원 강화, 10. 서비스 공공성 강화, 11. 사회적 가치 생태계 운영, 12. 국민·근로자의 안전과 환경보호 강화, 13. 지속 가능한 혁신 체계 구축, 14. 국민 참여 거버넌스 확대, 15.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 구현, 16. 글로벌 전문 역량 강화  등이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헌릉로 13번지다.

이번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 일반 채용"과 "체험형 인턴" 부문이다.

먼저 일반 채용의 전일제 신입/경력 30명을 모집한다.(미정)

모집부문은 #통상직, #전문직 등이다.

일반직 전일제 신입사원의 년봉은 약 33,605천원 수준이다.(성과급 포함) 일반직 채용에서 합격한 합격자들은 서울 본사 및 해외무역관 등에 배치된다.

전형절차에서 전일제 신입 기준으로 일정은 채용 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원서접수는 2020년 하반기다(날자는 미정) #필기시험 2020년 하반기. #인성검사 및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2020년 하반기, #역량면접 및 임원면접 2020년 하반기, #신체검사와 신원조회도 2020년 하반기다.

제출서류는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면접 합격자에 한하여 가점 증빙 서류다.

#기타 자격요건은 (기본) ①학력,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 ②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병역 기피사실이 없는 자) ③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 및 공사 인사규정에 명시된 임용 결격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④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다.

(외국어) ①TOEIC 850점(또는 TEPS 695점, TOEFL-IBT 98점)및 TOEIC SPEAKING 160점(또는 OPlc IH)이상 득점자 ②TOEIC(또는 TEPS, TOEFL-IBT)및 TOEIC speaking(또는 OPlc)점수 모두 보유해야 지원 가능하다. 단, 장애인의 경우 TOEIC 700점(TEPS 555점, TOEFL-IBT 79점)이상 득점자다.

#우대사항 (공통 )①장애인, ②취업지원대상자(국가보훈), ③한국사능력검정시험(국사편찬위원회 시행)성적 보유자 (어문계열) ①비수도권 지역인재는 합격을 위해 해당 사항을 꼭 점검해야 한다.

▲ 체험형 인턴 부분

'체험형 인턴' 부문의 채용시기는 2020년 1~12월이다. 모집 인원은 총 200명이다. 직무내용은 사무보조다.

#전형절차는 채용Pool제로 운영하며, 채용공고  기간 중 입사지원서를  제출한 후 채용 희망부서에 따라 면접일정을 조정하여 최종 합격 후 즉시 근무하게 된다.

#상기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