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헬스케어업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와 협력

KT는 스마트 헬스케어업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병원 사업을 위해 협력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T)
KT는 스마트 헬스케어업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병원 사업을 위해 협력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T)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KT는 기가지니가 입원환자까지 보살피는 ‘AI 스마트병원’을 구축한다.

15일 KT는 스마트 헬스케어업체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병원 사업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 스마트병원 헬스케어 단말 공동 개발 및 상품화 ▲ KT AI 플랫폼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 및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연동 개발 ▲스마트병원 사업에 대한 마케팅 및 영업 기회 발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병상에 비치된 미디어 테이블에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적용해 터치뿐 아니라 음성으로 기기 제어 및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 스마트병원을 구축할 계획이다.

AI 스마트병원은 환자 편의와 효율적인 의료 활동 모두에 도움이 될 것으로 KT는 기대했다.

한편, 아이티아이테크놀로지 김윤태 대표는 “환자 편의를 증진할 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피로와 감염 위험을 줄여주는 효율적인 의료·방역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환자가 병원에 입원해서 퇴원할 때까지 AI 기술로 더욱 향상된 병상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