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국가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전년比 1.3% 상승
CJ올리브영, 국가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전년比 1.3% 상승
  • 신현지 기자
  • 승인 2020.12.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쾌거
CJ올리브영 명동지점(사진=중앙뉴스DB)
CJ올리브영 명동지점(사진=중앙뉴스DB)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CJ올리브영이 올해 불어 닥친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서비스 매뉴얼 개선, 안전한매장 환경 조성 등 고객 만족도를 위한 각고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CJ올리브영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신뢰도가 높다.

헬스앤뷰티전문점부문은 건강·미용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지난 2017년부터 NCSI 업종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이번 조사에서 CJ올리브영은 △고객 인지품질 △고객 불평률 △고객 유지율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점(1.3%) 상승한 78점을받았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만족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이 있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사태로 달라진 외부 환경 속 신속하게 서비스 매뉴얼을 개편했다.

또한 사내 모바일 소통 플랫폼 ‘올리브라운지’를 통해 주요 사례를 공유하는 등의 각고의 노력으로 고객 만족 혁신을 이뤄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 속 안전한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그간 기울인 노력을 고객으로부터 높게 인정 받았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체 서비스 만족도 측정 방법인 ‘OSQI’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지속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서비스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서비스 사례집'을 발간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에 집중해더욱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