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526억원 규모 토목공사와 982억원 규모 병원공사 수주

카타르 TSE 저장시설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카타르 TSE 저장시설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현대건설이 카타르에서 총 3천500억원 규모의 공사를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2천526억원 규모의 ‘TSE(중수·하수처리수) 저장시설 설치공사’와 982억원 규모의 ‘전문요양병원 핏아웃(Fit-Out) 공사’를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카타르 공공사업청이 발주한 ‘TSE 저장시설 설치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 TSE 저장시설 설치공사는 카타르 수도 도하 남서쪽 약 50㎞ 지점에 있는 알 락히야(Al Rakhiya)에 저류조 및 제반 부대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이달 착공하며 2023년 11월 완공이 목표다.

카타르 전문요양병원 핏아웃(Fit-out) 건물 . (사진=현대건설 제공)
카타르 전문요양병원 핏아웃(Fit-out) 건물 .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또 카타르 하마드 의료법인이 발주한 982억원 규모의 전문요양병원 설비 공사의 LOA도 접수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하 중심지에 있는 하마디 메디컬 시티 2단계 인근에 연면적 2만6천520㎡, 272병상 규모의 건물을 설계·시공하는 내용이다. 공사 기간은 약 18개월이며 이달 착공해 2022년 6월 준공하는 게 목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등 급증하는 의료 수요에 대비해 대규모 병상을 확보하려는 취지로, 카타르 보건당국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전문요양병원 공사는 설계능력이 중요한 ‘디자인&빌드(Design&Build)’ 방식으로 기존 2단계 병원 공사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시공능력과 설계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1979년 쉐라톤 그랜드 도하 호텔 공사를 시작으로 카타르에서만 총 23건 107억달러 규모의 사업을 따냈다. 현재 총 5개 현장에서 30억달러 규모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현대건설만의 우수한 기술력, 공사 수행실적 및 노하우, 발주처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값진 수주를 이뤄내 의미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주를 이어나가며 카타르뿐 아니라 글로벌 건설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