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조 사장과 이상구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조 사장과 이상구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18일자로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 경북 문화관광 활성화 및 자원봉사 문화확산 기여를 위해 도내 유관기관인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수차례 연기하였으나, 침체된 내수 관광과 자원봉사 문화확산의 조기 회복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양 기관의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기관별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 등을 통한 도민행복 증진에 초점이 맞춰졌다.  

경북도에는 약 70만명에 달하는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있어 각종 분야에 다양한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 자원봉사 문화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관광의 바이럴 마케팅과 도민공기업의 사회적 역할 수행이 기대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 업무협약에는 △ 경북 문화관광 발전과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 지역사회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노력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 지역문화 창달 등 향후 성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성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사장은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의 풍부한 인력과 노하우가 경북관광 홍보 및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공사에서도 공기업 사회공헌활동 및 자원봉사 문화확산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