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관리소, 산림보호 활동 위해 녹색일자리 확대
영덕국유림관리소, 산림보호 활동 위해 녹색일자리 확대
  • 강경호 기자
  • 승인 2021.04.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국유림관리소 전경 사진
영덕국유림관리소 전경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신경수)는 산림 내 불법행위 계도·단속 및 산림정화 등의 산림보호 활동 수행과 코로나19로 인한 취약계층 일자리 마련을 위해 오는 7일부터 재정일자리사업으로 산림보호지원단 4명을 추가 모집한다.

본 사업은 3월 추가경정예산으로 확보한 산림일자리 확대 사업으로 신청일 기준 영덕국유림관리소 관내(영덕, 영양, 청송, 경주, 포항, 영천)에 거주하며 출·퇴근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국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취업취약계층에 해당하는 자를 우선 선발할 방침이다. 다만, 신체적·정신적으로 산림보호 활동 수행이 곤란한 자, 대학교 등 재학생, 재정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 중인 자는 지원이 제한된다.

모집공고는 오는 7일부터 산림청 누리집, 일모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7일부터 16일까지 영덕국유림관리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서류심사 실시 후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영덕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산림보호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