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동부동 5월 가정의 달 위문 사진
영천시 동부동 5월 가정의 달 위문 사진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동부동(동장 조한웅)은 지난 7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동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동희)와 함께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세대에 방문해 카네이션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온정을 나눴다.

이번 위문품은 동부동 따숨가게에서 기부한 카네이션, 참기름, 밑반찬, 베이커리, 간편식품, 생필품 등 10여 개의 다양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김동희 민간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위문을 준비했으며, 어르신들이 작지만 소소한 행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한웅 동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관계가 더욱 단절되고 있는 시기에 관내 어르신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돕는 따뜻한 동부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월 기부에 도움을 주고 있는 동부동 따숨가게는 청구방앗간, 아름어린이집, 비트컴퓨터학원, 늘솜물회, 장우동, 알리앙스빵집, 파리바게뜨(영천동부점), 와싸다장터, 국가대표정육점, 한우먹는날(류축산), 드림식자재마트(창신점), 가빈이네 반찬, 모뉴먼트(카페), 영동플라워, 동광만물수리, 도시인미용실, 준호미용실, SUN헤어, 문화세탁소 등 현재 19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