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인텔 기술 통합…오픈RAN 혁신 가속화
주니퍼, 인텔 기술 통합…오픈RAN 혁신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21.09.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화된 개방형 프레임워크 통한 네트워크 대중화 노력 일환

주니퍼네트웍스가 오픈(Open) RAN(ORAN) 생태계의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인텔(Intel)과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주니퍼와 인텔의 협업은 폐쇄적인 기존 네트워크 환경에 개방성과 혁신을 가져오고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기업이 5G, 에지 컴퓨팅, AI를 신속하게 시장에 제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주니퍼는 자동화, 지능형 제어, 우수한 사용자 경험 보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험 최우선 네트워크(Experience-First Network) 제공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ORAN 생태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주니퍼는 넷시아(Netsia)와의 독점 IP 라이센싱 계약을 시작으로 O-RAN 얼라이언스(Alliance)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업계의 변화를 위한 막대한 투자를 지속해 왔다.

주니퍼는 핵심 파트너 기술의 통합 확대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인텔의 5G 연구소(Lab)에서 조인트 솔루션을 개발하는 혁신 팀의 일원으로 함께하고 있다.

RAN(Radio Access Networks)에 대한 투자는 벤더 선택의 제한과 종속성을 가져오는 폐쇄적인 아키텍처로 인해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CapEx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주니퍼는 네트워크 사업자와 고객을 위한 최고의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RAN 영역에서 개방성과 동급 최고의 혁신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주니퍼는 이번 인텔과의 협업에 따라 주니퍼 RIC(RAN Intelligent Controller)와 인텔 FlexRAN 플랫폼을 통합하고 사전에 검증해 완전한 ORAN 지원 지능형 RAN 시스템의 사용 편이성을 향상시킨다.

또 고객 경험 향상, ROI 극대화, ORAN 생태계 혁신 가속화를 지원하는 RIC 플랫폼 앱을 위한 인텔 연구소와 R&D에 대해 협력하며 인텔과 공동 고객 테스트베드를 통해 성능 향상 구현 및 시장진출을 가속화한다.

주니퍼는 O-RAN 얼라이언스의 활발한 회원으로서 6개 워크그룹에 참여하고 있으며 슬라이싱(Slicing) 태스크 그룹과 사용사례 태스크 그룹에서 각각 의장, 부의장을 맡고 있다. 주니퍼는 또한 RIC 규격 작성에도 참여하고 있다.

주니퍼네트웍스 콘스탄틴 폴리크로노폴로스(Constantine Polychronopoulos) 5G 및 텔코 클라우드 부문 VP는 “주니퍼는 개방형 인프라를 구현하는 데 주력해 왔다. 이것이 주니퍼가 인텔이 FlexRAN 생태계를 통해 지속해 온 작업을 지원하게 된 이유다. 주니퍼는 인텔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라우팅, 자동화, 인텔리전스, 어슈어런스(Assurance)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더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