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높은 금리와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입출금 통장인 ‘비즈마스터통장’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에 따라 업무 특성상 회사 운용자금의 이체 횟수 등이 많은 기업 고객들은 은행 거래의 부수비용이 실질적으로 줄어드는 효과를 얻게 된다. 이자보다 눈에 보이지 않는 더 많은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비즈마스터통장의 매일 잔액 규모에 따라 ▲1억 원 이상 ~ 5억 원 미만 연 1.8% ▲5억 원 이상 ~ 10억 원 미만 연 2.0% ▲10억 원 이상은 연 2.3%의 이율이 각각 적용된다.

또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나 이 통장을 중소기업 대출상품의 상환계좌 또는 기업카드의 결제계좌로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0.2%포인트의 보너스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최고 연 2.5%에 이르는 높은 금리를 적용받게 되는 것이다.

또 다른 주요 혜택은 가입과 동시에 조건 없이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일반 및 정액) ▲SC제일은행 내 송금수수료(창구거래) ▲기업인터넷뱅킹(First-Biz) 즉시이체수수료 ▲텔레뱅킹 즉시이체수수료 ▲영업시간외 자동화기기 인출 및 이체(당행)수수료를 횟수 및 금액에 제한 없이 면제받는다.

SC제일은행의 중소기업부 임경홍 상무는 “현재 금융 환경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으로 입출금통장에서 보기 드문 높은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기업고객의 업무상 중요한 은행 거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며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등의 개인기업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