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의 계열사인 티이씨앤코는 알덱스 및 대한테크렌과의 기업합병을 위한 이사회 결의를 14일자 공시를 통해 밝혔다.

대한전선의 이들 3개 계열사들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매출경쟁력의 강화, 원가/관리 비용 절감 및 재무적 개선’ 등의 목적을 위해 각각 합병을 결의했으며, 11월 말경에 티이씨앤코의 존속법인명으로 거듭난다.

현재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티이씨앤코(대표 윤태문)는 전기/통신공사업, 스마트 홈네트워크 서비스 사업 및 지주회사업을 겸하고 있으며, 알덱스(대표 이상선)는 동통신분야, 그리고 대한테크렌(대표 박규홍)은 태양광 발전설비 제조/공급,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솔루션 공급을 각각 주요사업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3사 합병 후 티이씨앤코는 자산 1,400여억원, 자본금 1200여억원에 부채비율 18% 수준의 건전한 재무구조의 중견기업이 된다. 대한전선은 티이씨앤코 56%, 알덱스 65% 및 대한테크렌 10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합병 후에는 59%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되어 합병 전후에 따른 경영권의 변동은 없다.

이들 3사는 합병을 통해 신성장동력의 확보와 기존 사업범위의 한계 극복은 물론 판매 네트워크의 다변화, 신용강화 및 수주경쟁력 측면에서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다. 합병 추진 일정은 14일 합병이사회 결의 이후 10월 27일 합병승인 주주총회에 이어 11월 30일 최종 합병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