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은금융그룹은 21일 은행·증권간 교차판매, 상호 고객소개 및 공동영업, 복합상품 판매가 가능한 ‘거제복합점포’를 개설하였다.

거제복합점포는 거제시 옥포동에 위치한 대우증권 지점안에 은행점포를 운영하는 그룹내 최초의 BIB(Branch In Branch)로서, 거제복합점포를 거래하는 고객은 증권업무 뿐만 아니라 예·적금, 대출, 채권 등 은행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게 된다.

산은금융그룹은 동 점포에 그룹의 기업 이미지(CI) 색상인 블루 계열로 꾸민 고객 휴게 및 상담 공간인 ‘KDB 쿨 카페’를 개설하였다. ‘KDB 쿨 카페’는 산은금융그룹 복합점포의 명칭으로서 향후 ‘증권안의 은행’ 형태의 BIB 복합점포 뿐만 아니라 산업은행과 대우증권간 BWB(Branch with Branch) 복합점포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KDB산은금융그룹 강만수 회장은 “그룹 계열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복합금융서비스로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은행·증권간 복합점포를 개설했으며, 산은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계열사 영업망을 통해 그룹 개인금융 영업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하였다.

한편, 산은그룹은 21일 저녁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강만수 회장 등 계열사 임원과 외부 관계사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지역주민 1천여명을 초청하여 ‘원 하트 콘서트(One Heart Concert)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원 하트 콘서트‘는 거제시 지역주민을 산은금융그룹 고객화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음악회 개최는 물론 KDB드림자산관리통장 등 신상품을 홍보하였으며, 산업은행은 거제지점 개점을 기념하여 최고 연 4.50%(1년, 세전)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