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업의 채용소식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현대모비스, 코오롱, 한국P&G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현대모비스는 전자제동설계, 시스템설계 등 20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자동차업계 관련분야 3년 이상 경력자 또는 동등기술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회화 가능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mobis.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코오롱은 국내/해외영업, R&D 등 6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단, R&D는 관련분야 석사이상 학위 취득자에 한한다. 20일까지 채용홈페이지(dream.kolon.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국P&G는 경영정보본부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로 영어 능통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www.pg.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P&G 인사담당자는 “필기전형으로 글로벌 추리력 테스트가 있다. 상식적인 문제의 해결능력이나 논리를 이용한 계산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인데,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능력을 평가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동일토건은 홍보, 인사, 총무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전학년 평균학점 B이상이면 된다. 영어, 러시아어 능통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dihv.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동일토건 인사담당자는 “지원자는 개인적으로 취업공백 기간이 길다고 생각된다면 그 사유를 자기소개서에 기재해도 된다”라고 말했다.

◆ 일성건설은 건축, 설비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경력은 분야별로 3~15년 이상 경력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www.ilsungconst.co.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 카스(www.cas.co.kr)는 생산기술, 회계 등 4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영어업무 가능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4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 룩옵틱스(www.lookoptics.co.kr)는 영업관리, 기획조정 등 11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패션 관련 업종 경력자 등은 우대한다. 27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