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리더십 저자 강요식, 뽀로로 대표 최종일 등 명강사패 수상

 
한국강사협회(한명숙 회장)가 주관하는 제37차 명강사초청세미나가 지난 10월 8일 오후 백범기념관에서 2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협회는 '대한민국 인재육성을 책임질 1,000명의 명강사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매년 분기별 명강사초청세미나를 열고 있다.

 
▲   ‘소셜리더십’의 저자인 한국소셜경영연구원 강요식 원장이  강의를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셜리더십’의 저자인 한국소셜경영연구원 강요식 원장이 최강의 소통과 리딩전략 ‘스마트시대, 성공 소셜라이프 디자인’을 미래 HRD 연구원 최문희 원장이 '고객만족경영의 성과와 딜레마'를,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를 제작한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의 최종일 대표가 ‘뽀로로 성공스토리’란 주제로 열띤 강연을 했다.

▲ (사진오른쪽)한국소셜경영연구원 강요식 원장이 (사진왼쪽)한국강사협회(한명숙 회장)의 ‘명강사패’를 수여받았다
이 날 강연를 마친 연사들은 ‘명강사패’를 본 협회로부터 수여받았다. 현재까지 명강사패 수여자는 한국강사육성센터 원장 안병재, 방송인 김미경, 시인 용혜원, 작가 이지성, 서울대 교수 문용린, 중앙공무원교육원장 윤은기 씨 등 116명에 이른다.

본 협회가 추구하는 명강사란 21세기 변화의 시대에 남보다 앞서가는 성공 경험과 자기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지고 이웃의 행복과 성공,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참부자’ 정신을 실천하는 존경받는 강사를 말한다.

한편 협회는 고객사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현장에서 검증된 우수한 강사를 명강사로 선정하고 있으며 가장 우수한 강사를 명강사초청세미나에 우선 초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