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은 2일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디도스(DDoS) 공격한 주범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비서 K씨인 것으로 경찰 수사에서 드러나자 철저한 진상 조사 및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특히 야권은 이 사건의 배후에 한나라당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공세를 폈다.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경악을 금할 수 없는 일"이라며 "원조 병역기피당이자 원조 차떼기당인 한나라당이 이제는 원조 사이버테러당이라는 오명을 갖게 됐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선거 당일 같은 시간에 중앙선관위와 함께 박원순 후보의 홈페이지도 동일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이들이 겨냥한 것은 박 후보의 낙선이었음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사진설명: 민주당 이석현.백원우 의원이 2일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 경찰청을 방문한 뒤 박종준 차장의 배웅을 받고 있다. 이들은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실 수행 비서가 10·26 재보궐 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를 분산서비스공격(DDoS)했다는 경찰의 수사 발표 직후 경찰청을 방문, 박종준 경찰청 차장을 만나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인 민주당 이석현 백원우 장세환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대미문의 선거 방해 공작 사건"이라며 국회 국정조사 추진 및 이명박 대통령의 해명을 요구했다.

이들은 "200여 대의 좀비 PC를 동원하고 전문가들과 공모한 점으로 볼 때 조직적 배후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며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 선거본부와 한나라당, 그 이상의 배후에 대해 철저히 파헤쳐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진설명: 지난 10월 서울시장 등 재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를 분산서비스공격(DDoS)한 범인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실의 직원인 것으로 드러난 2일 오후 최구식 의원이 국회 정론관에서 경찰 발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최 의원은 "연루 사실이 드러나면 의원직을 사퇴하겠다"며 "수사기관이 신속히 조사해 사실을 명백히 밝혀달라."고 말했다.

이들은 경찰청을 항의 방문해 조현오 청장과 면담하려 했으나 조 청장이 갑자기 휴가를 내고 자리를 비우는 바람에 무산됐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최 의원은 나 후보 선대위에서 홍보기획본부장을 맡아 일했다는 점에서 피의자들과 최 의원, 한나라당과의 연관성을 의심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고 했다.

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한나라당의 선거방해가 조직적인 것으로 드러날 경우 걷잡을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달을 수밖에 없다"며 "수사당국의 행보에서 눈을 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K씨와 IT업체 직원 3명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