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지경2차관 조석ㆍ중기청장 송종호
李대통령,지경2차관 조석ㆍ중기청장 송종호
  • 신영수 기자
  • 승인 2011.12.0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5일 지식경제부 제2차관에 조석(54)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을, 중소기업청장에 송종호(55)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각각 내정했다.

또 황해도지사에 박연용(60) 전 국방과학연구소 부소장을, 함경남도지사에는 황덕호(57) 전 송호대학 학장을 각각 선임했다.

전북 익산 출신인 조 신임 지경2차관은 전주고와 서울대 외교학과를 나와 행정고시(25회)로 관직에 입문해 산업자원부 에너지정책기획관, 지식경제부 성장동력실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을 지냈다.

송 신임 중기청장은 대구 출신으로 대구 계성고와 영남대 전기공학과를 나와 기술고시(22회)에 합격한 뒤 중소기업청 창업벤처국장과 대통령실 중소기업비서관,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역임했다.

박 황해지사는 황해도 벽성 출신으로 서울사대부고와 해군사관학교를 나와 해군 군수사령관과 국방과학연구소 부소장, 황해도 중앙도민회 부회장을 지냈다.

흥남 출신인 황 함남지사는 대신고와 한양대 체육학과를 졸업했고, 숭의여대ㆍ송호대학 학장, 흥남철수작전기념사업회장, 정신학원 이사 등을 역임했다.

이종현 춘추관장은 인사배경에 대해 "이번에 내정된 지경2차관과 중기청장의 경우 전문성과 업무 열정 등을 감안했고, 황해지사와 함남지사는 지역출신 위주로 도민회 활성화 등의 역량을 염두에 뒀다"고 밝혔다.

12월 5일, 차관 및 차관급 인사 발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