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설 연휴 개봉을 앞둔 정치 영화 ‘킹메이커’가 극 중 ‘김운범’과 ‘서창대’로 분한 두 배우 설경구, 이선균이 지치지 않는 홍보 열정으로 유튜브 채널까지 접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사진=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이들은 먼저, 인기 웹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MC 재재와 그동안 볼 수 없던 새로운 케미스트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24일 ‘문명특급’ ‘사무실 12시간 라이브 방송’에 깜짝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영화속 1960-70년대 스타일에 맞춰 입은 MC 재재와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설경구, 이선균의 모습을 담아내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MC 재재의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인 ‘문명특급’과 특별한 만남을 가진 설경구, 이선균은 지난 필모그래피와 함께 유명 짤들을 살펴보며 다양한 토크를 나누는 ‘복습 코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영화 ‘킹메이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예습 코너’에서는 신념과 열정을 지닌 정치인 ‘김운범’과 치밀한 선거 전략가 ‘서창대’ 캐릭터를 낱낱이 살펴볼 뿐만 아니라, 배우들의 솔직 담백한 입담을 느낄 수 있는 상황별 문답까지 진행해 신선한 재미를 안겨줄 전망이다.  '문명특급'은 30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문명특급)
(사진=문명특급)

또 지난 27일 방송된 ‘김국진TV_거침없는 골프’ 채널에서는 이선균이 뛰어난 골프 실력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MC 김국진과 함께 출연한 MBC 시트콤을 통해 오랜 인연을 밝힌 이선균은 라운드 공약뿐만 아니라 킹메이커로 스크린을 복귀하게 된 소감까지 밝혀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날 김국진, 안소현 프로골퍼와 함께 라운딩에 나선 그는 정확한 티샷과 연이은 굿샷으로 능숙한 골프 실력을 뽐내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타고난 운동 신경으로 일취월장하는 이선균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김국진TV_거침없는 골프’ 방송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설 연휴 관객몰이를 기대하고 있는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네 번 낙선한 정치인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의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시선을 사로잡는 색감이다. ‘킹메이커’ 속 캐릭터들은 특성에 맞는 상징적인 컬러를 품고 있다. 이는 ‘킹메이커’만의 색다른 미장센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부분이다.

한아름 미술 감독은 “색을 많이 이용했다. 신민당의 심볼인 녹색은 ‘김운범’에게, 공화당에는 붉은색을 주고 ‘서창대’에게는 노란색 계열의 색을 줬다. 실제 ‘서창대’가 가지고 있는 수첩 같은 소품이나 의상들이 노란색 계통의 색으로 이뤄져 있다. 이러한 캐릭터별 색감을 통해 캐릭터들의 심리를 보여주기도 했다”라며 컬러를 통해 캐릭터의 특성마저 담아냈음을 암시했다.

설경구, 이선균, 유재명, 조우진, 박인환, 이해영, 김성오, 전배수, 서은수, 김종수, 윤경호,  배종옥이 출연했다. 여기에 '나의 PS 파트너' '불한당: 나쁜놈들의 세상'의 변성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오는 1월 설 연휴 개봉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