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계열사 5월9일까지 온라인 접수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동원그룹이 오는 5월 9일까지 동원산업, 동원로엑스, 동원F&B, 동원디어푸드,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영업, 생산, 연구,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2022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 규모는 400여 명이다.

서류 접수는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이며,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회사별 공고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실습은 6월 중순부터 약 8주 동안 진행된다.인턴사원들은 실습 기간 중 직무 전문 교육, 현업 프로젝트 수행 등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현업 부서에서는 인턴사원들의 직무역량, 조직적합도,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참고로 동원그룹은 복지포인트 지급, 경조사비 및 연간 도서비 지급, 자녀 학자금 지원, 리프레시 휴가 지급,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임직원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인턴사원들이 해당 직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은 물론 각종 온라인 학습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기업의 책임 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그룹은 최근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전 계열사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첨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관련 분야의 채용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