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2022년 상반기 해외직구 트렌드 공개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알리바바그룹 산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국내 소비자를 위한 ‘메가 브랜드 세일’ 이벤트를 22일부터 진행한다.

기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규모 쇼핑 지원금 이벤트 ‘꽁돈대첩’의 혜택도 계속해서 늘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알리익스프레스는 2022년 상반기 해외직구 트렌드를 공개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플랫폼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년 상반기 한국 MZ세대의 해외직구 트렌드’를 발표했다.

(제공=알리익스프레스)
(제공=알리익스프레스)

발표에 따르면 한국 MZ세대 소비자는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수요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젊은 소비자의 해외직구 Top3 인기 품목으로 커피머신, 커피 그라인더를 포함한 홈카페 용품, 로봇청소기 및 캠핑 텐트를 꼽았으며 컴팩트하고 실용성 좋은 가성비 가정용 커피머신이 국내 소비자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소비자의 편의를 돕는 로봇청소기가 그 뒤를 이었으며 국내 캠핑 열풍에 맞춰 캠핑 텐트도 인기 순위에 올랐다.

이번 ‘메가 브랜드 세일’은 가전 디지털, 아웃도어, 스포츠, 출산/유아동, 생활용품과 패션잡화 외에도 샤오미(Xiaomi) 백팩, 레노버(Lenovo) 로봇청소기, 아트토이 업체 팝마트, 캠핑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Naturehike) 텐트 등 국내 소비자에게 친숙한 해외 유명 브랜드에도 적용된다. 특히 샤오미 백팩은 최대 할인가 2달러(한화 2,600원)에 무료 5일 배송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월 진행된 대규모 쇼핑 지원금 이벤트 ‘꽁돈대첩’은 메가 브랜드 세일기간에도 보조금을 지속해서 늘릴 예정이다. 일부 제품의 경우 중복 할인을 통해 최대 7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메가 브랜드 세일의 주목할 만한 점은 대규모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이벤트다. 최대 70%에 달하는 할인 혜택에 인플루언서 특별 할인을 통해 초파격가로 좋은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22일 25만 커피 전문 유튜버 ‘남자커피’의 가정용 그라인더 공구가 예정돼 있다. ‘남자커피’가 엄선한 가정용 커피 그라인더를 300개 한정으로 국내가의 약 1/3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