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박주환 기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최근 1년동안 ‘삼성화재’가 국내 손해보험사 10곳 중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2021년 8월1일~2022년 7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손해보험 10개사의 온라인 전체 정보량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대상 손해보험사는 최근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이다.
조사 결과 삼성화재가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 26만5701건으로 업계 1위를 차지했다. 현대해상이 22만1884건으로 2위를 나타내며 삼성화재와 마찬가지로 1년 포스팅 수가 20만건을 넘겼다.
KB손해보험이 19만831건으로 3위를 차지했으며 DB손해보험이 14만7409건으로 4위를 기록했다.
5위는 메리츠화재로 11만4772건을 보이며 연 포스팅 수가 10만건대 대열에 합류했다. 이어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5개사는 1년간 온라인 포스팅 수가 10만건을 넘기지 못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1년간 전체 온라인 정보량 순위가 분기별 발표하는 회사 실적 순위보다 앞서고 월별 정보량도 계속 증가 추세라면 향후 실적 및 주가 초과 상승을 기대할수 있기 때문에 증권 투자자에게는 중요한 지표중 하나”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짜파게티, 봉지라면 MZ세대 관심도 1위…신라면·불닭볶음면 순
-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사는 ‘넥슨’
- 아이오닉5, 전기차업계 소비자 관심도 ‘톱’
-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 맞아 ‘긍정률’ 상승 전환…‘부정률’은 큰폭 하락
- 미래에셋증권, 2분기 25개 증권사중 ‘고객경영’ 관심도 톱
- KB국민은행, 2분기 은행업계 ‘소비자’ 관심도 톱
- 손태락 원장, 2분기 공기업·공공기관 CEO 관심도 톱
- 여성이 가장 관심있는 아파트는 ‘자이’…‘유보라’ 여성 포스팅 비율 1위
- SK그룹, ESG경영 관심도 30대 그룹중 ‘톱’
- DB손보-뉴빌리티,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보험상품 제공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