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25일까지 운영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제5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혁신상품 체험관’은 CES(세계가전전시회), MWC(세계이동통신전시회) 등 세계 가전 전시회 출품작을 선별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9월 초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 출품작으로 구성했다.

약 30평 규모로 저주파 의료기기, 수질 관리기 등 ‘IFA 2022’에 출품된 국내 중소 파트너사의 21개 혁신 상품을 체험하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지난 혁신상품 체험관(1회~4회)에 전시하고 롯데하이마트가 론칭한 두피 관리기, 마사지기 등 5개 파트너사 제품들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제5회 혁신상품 체험관’은 ‘IFA 2022’에서 주목받은 헬스뷰〮티 가전 중심으로 구성했다.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았던초위스컴퍼니의 피부 두피 진단기도 선보인다. 

아이팩토리의 수질 측정 관리기도 만나볼 수 있다. 수질과 수온은 LCD 화면으로 실시간 보여준다. 수질 형태는 5단계 (아주 좋음, 좋음, 보통, 나쁨, 아주 나쁨)로 측정해 알려준다.

이 밖에도 온도와 수유량을 자동으로 측정하는 스마트 젖병, 백금 소재를 사용해 실내 공기를 살균하는 공기살균청정기 등 다양한 혁신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체험 편의를 위해 상품별로 QR코드도 비치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가상 인간인 인터렉티브 디지털 휴먼 ‘클론(Klone)’의 상품 설명을 들으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관 행사 이후에는 롯데하이마트 MD가 상품성, 소비자 반응 등을 기준으로 선별해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21년 ‘제1회 혁신상품 체험관’을 운영한 이후 최근까지 20여 개 우수 파트너사 제품을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서강우 롯데하이마트 상품총괄부문장 “IFA에 참여한 국내 우수 파트너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이번 체험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세계 가전 전시회에 출품된 국내 혁신 제품을 선보여 중소 파트너사와 상생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