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이달의 Pick’ 클래스101+ 화제의 신규 클래스 추천

[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최근 선보인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에서 10월 새롭게 공개된 화제의 클래스를 추천한다.

10월 신규 콘텐츠 카테고리로는 음악, 금융‧재테크, 운동, 영어, 사진‧영상, 마케팅 등으로 구성, 화려한 이력을 가진 유명 크리에이터의 노하우를 담은 클래스부터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클래스까지 다양하게 라인업해 선보였다.

(제공=클래스101)
(제공=클래스101)

이번 새롭게 오픈된 클래스로는 박선주 <스타들의 스승님, 국내 최초 보컬 트레이너 박선주의 ‘보이스 컨설팅’, 와인나라 <와인 즐기면서 투자해 보세요! 와인으로 돈 버는 노하우>, 황명중 <세계적인 프로 골퍼들이 하는 골프 컨디셔닝 클래스>, 민지킴 <24살 첫 영어공부, 현 뉴욕 직장인의 원어민으로 오해 받는 체화 공부법>, 레미니씬 <레미니씬의 인스타 스토리 필터 제작법>, 재영 <작은 브랜드를 위한 ‘0에서 시작하는 브랜드 상세페이지 원리’>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클래스가 오픈돼 구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초 보컬 트레이너인 박선주 크리에이터의 오프라인 보이스 코칭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클래스. 보컬,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등 목소리에 대한 전문가 노하우를 담아 자신에게 맞는 목소리를 찾는 방법부터 목소리 톤 교정, 직업 및 상황에 따른 목소리 사용법까지 배워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재테크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 속 이색 투자법으로 ‘와인 재테크’ 방법을 소개한다. 클래스에서는 와인의 기본 상식부터 트렌드와 샴페인, 보르도 5대 샤또, 보르고뉴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지식을 알려줘 돈이 되는 와인을 구매하는 방법과 이를 잘 보관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 고진영 프로, PGA투어 2승을 기록한 김주형 프로 등 세계적인 프로 골퍼들의 피지컬, 퍼포먼스를 담당한 황명중 트레이너의 골프 컨디셔닝 클래스다. 골프 컨디셔닝 트레이닝은 몸의 움직임을 개선해 골프 퍼포먼스를 향상시켜 주는 운동으로 올바르고 자연스러운 스윙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줘 골프를 즐기는 클래스메이트에게 인기다.

영어를 공부해 뉴욕 직장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크리에이터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영어회화 공부 노하우를 알려주는 클래스다. 단순히 많은 표현과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닌 체화 시키는 집중 연습을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 전략을 알려주며, 공부법 외에도 미국 유학에 대한 꿀팁도 함께 소개한다.

요즘 인기 있는 ‘인스타 필터’를 직접 커스텀해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다. 사용에 용이한 스마트폰 편집 무료 어플을 이용해 누구나 자신만의 필터를 제작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개성 넘치는 필터를 만들어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 및 홍보할 수 있는 노하우도 배울 수 있어 MZ세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작은 브랜드도 도전해볼 수 있는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볼 수 있는 브랜딩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다. 다양한 브랜딩 요소 중에서도 상세 페이지에 대한 작성 공식 뿐 아닌 자신의 브랜드를 재정의하고 소비자의 소비 여정에 따라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방법 등 상세 노하우를 커리큘럼에 담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