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128개의 히트 상품이 소개된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엠블럼 이미지 (사진=올리브영)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엠블럼 이미지 (사진=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오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다음 달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먼저 선보인다. 

먼저,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천여 개의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것이다.

이번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의 히트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1~3위, MD’s PICK)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이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 총 4개 부문의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역대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과 히스토리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서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Santa’s Village)’를 콘셉트로, 포토존과 어워즈 수상 상품 체험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우수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만큼,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며 “온라인몰의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고객들이 한 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