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특수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연말연시 잦은 모임과 선물준비 부담으로 주머니 얇아진 소비자들에게 실속 있는 아이템으로 선물 수요 경쟁에 나서고 있다.

(사진=이케아)

먼저 이케아 코리아가 낮은 가격의 실용적인 홈퍼니싱 제품, 건강기능식품, 다이어리 등 연말 선물을 선보이며 실속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평소 가족, 친구의 취향과 생활 패턴을 파악해두었다가 이에 맞는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듯싶다. 

이케아의 홈퍼니싱 액세서리는 온기를 전하고자 하는 연말연시와 잘 어울린다. 울티스텔 담요·스로우는 부드러운 울 소재로 만들어져 공간에 편안한 느낌을 더하며, 얼룩이 잘 생기지 않아 활용도가 높다. 깔끔한 디자인의 파도(FADO) 탁상스탠드는 공간에 부드러운 빛을 퍼뜨려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크리스마스에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도 있다. 몰라(MÅLA) 휴대용 드로잉케이스는 종이를 고정할 수 있는 화판과 다양한 크기의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으로 구성돼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제격이다. 릴라보(LILLABO) 기차놀이세트는 아이의 상상력과 운동 능력,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좋고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제작돼 안전하다.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의 선물 위시리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선물을 보다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받고 싶은 제품을 선물 위시리스트에 담은 후 링크를 공유하면 상대방이 손쉽게 리스트에 있는 제품을 이케아 매장 또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어 연말 선물뿐만 아니라 생일, 결혼식, 집들이 등 선물이 필요한 특별한 순간에 활용하기 좋다.

새해 시작을 기념해 선물하기 좋은 다이어리, 노트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모나미는 지난 5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일리라이크와 손잡고 ‘모나미X마이버디 2023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 스케줄러와 위시리스트, 감정 그래프, 감사일기 등의 코너로 구성된 다이어리와 모나미 대표 제품 153볼펜의 3본입 세트, 스티커를 모두 담은 올인원 패키지다.

‘몰스킨 12개월 다이어리’에 이어 ‘2023 몰스킨 아시안 컬렉션’을 선보였다. 한국, 중국, 일본의 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한 컬렉션으로, 넷플릭스 ‘넥스트 인 패션(NEXT IN FASHION)’에서 우승한 한국 디자이너 ‘민주킴’이 ‘루나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참여했다.

뷰티업계도 새로운 패키지 등을 내세운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으로 연말 선물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일러스트 작가 에토프(étoffe)와 협업해 ‘2022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그린티 씨드 세럼 대용량(160mL)’,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대용량(50mL)’ 등의 제품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연말에 어울리는 동화 같은 스토리를 제품 패키지에 담았다.

딥티크는 브랜드의 인기 향수인 ‘오 드 퍼퓸 오 로즈’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섬세하게 조각된 황금빛 입체 장미꽃으로 장식된 향수병이 특별한 상자에 담겨 있다

풀무원녹즙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최근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바이탈 엑스투 스타트업&메모리케어’를 출시했다. 정제된 캡슐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1회분과 과채주스가 결합된 일체형 제품으로 섭취가 간편하다. 제품 뚜껑 부분에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알려진 은행잎추출물을 정제 캡슐로 담고, 병에는 사과 농축액과 바나나 퓨레를 더한 유기농 케일 녹즙을 담아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동아제약은 종합 비타민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이뮨’의 ‘2022 올리브영 어워즈’ 건강식품 부문 1위 수상을 기념해 올리브영에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14+1)’ 스페셜 기획팩을 지난 1일 단독 출시했다. 기획팩은 제품과 위클리 플래너가 함께 구성됐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