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연일 치솟는 고물가에 이른바 집밥족이 늘면서 냉동간편식 소비량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홈플러스)
(자료=홈플러스)

27일 홈플러스는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집밥족이 선호하는 신선식품 매출과 냉동 품목의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비교 증가했다. 12월1~19일 홈플러스 온라인 수·축산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8%, 66% 신장했다.

상품별로는 생물갈치 182%, 굴 123% 등 수산물을 비롯해 돈육 169%, 양념육 126% 등 주요 식재료 매출이 늘었다.또한 끼니를 간편하게 해결하는데 제격인 냉동 품목 판매량도 크게  뛰었다. 같은 기간  냉동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8% 뛰었고, 냉동간편식 품목 역시도 87% 신장했다.

회사 측은 생활 물가 상승으로 ‘무지출 챌린지’, ‘냉장고 파먹기’ 등 짠물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식품류를 찾는 고객들의 심리가 일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이 같은 소비 피턴에 홈플러스는 다음달 4일까지 장보기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대규모 세일 행사 ‘홈플대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인기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 판매에 나선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 마케팅본부장은 “생활 물가 상승과 집밥 트렌드 지속으로 냉동 품목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라며, “시장 트렌드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 고객 소비 패턴에 맞는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