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서울역사박물관이 오는 18일 오후 2시 '미식음감(美食音感), 이탈리아 문화 도시 여행'을 테마로 재능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베네치아의 풍요로운 도시 문화와 바로크 음악의 선율을 해설과 함께 펼쳐지는 연주회다. 베네치아에서 태어난 비발디와 이탈리아 샌드위치 중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치케티를 통해 바로크 음악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연주회의 기획과 해설은 황순학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맡고 있으며, 공연에는 소프라노 윤정빈, 바이올린 황순빈, 피아노 이진성이 무대에 올라 비발디의 사계 등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문 클래식 공연인 재능나눔콘서트는 2023년 “미식음감(美食音感), 이탈리아 문화 도시 여행”을 콘셉트로 올해 2월 첫 공연을 시작하여 2~4월, 7~8월, 10~12월 셋째주 토요일 총 8회의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공연은 모두 무료이며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김용석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이후 2월 첫 공연이다"라며"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재능나눔 콘서트에 많은 시민이 전시 관람과 클래식 공연을 즐기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