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이광재 기자] 올스웰이 최근 ‘2023 대공간용 체육관용 실내공기 순환청정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올스웰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며 수주한 대공간용 공기순환청정시스템은 올스웰이 보유한 공기유동제어 특허 기술을 활용해 학교 체육관이나 강당, 호텔이나 공공시설 등 대공간의 공기질 개선을 위한 실효성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해주는 것이다.

(사진=올스웰)
(사진=올스웰)

올스웰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기청정기나 공기순환기의 경우 한정적인 범위 내에서만 미세먼지 정화 효과를 나타내지만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올스웰 시스템의 경우 자체 개발과 산업 현장 내 실증화 검증을 통해 완성된 공기유동제어 기술이다.

또 이러한 기술력을 토대로 완성된 공기유동제어 기술을 통해 실내체육관과 같은 대공간 내부 전체의 공기 흐름을 관리하며 사각지대 없이 미세먼지, 악취 등을 제거할 수 있다.

특히 단일 기기로 외부 공기를 유입하고 내부 공기를 순환시키며 공기를 정화하는 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냉난방 설비 없이 일정 온도와 습도까지 관리할 수 있어 전력비 감소효과도 발생한다.

이러한 시설은 학교 체육관이나 공공시설, 병원과 강당 등 다양한 사용자 측면에서의 설비 관리 간소화와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고 올스웰 관계자는 설명했다.

실제 올스웰은 인천 소재 고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공급하며 공공시장에서의 환기 및 정화시스템에 대한 입지를 확고히 다진 바 있다. 당시 설비 가동(1시간 20분) 후 40% 이상 미세먼지 저감 효율을 확인하며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검층결과를 토대로 최근 수주한 공기순환청정시스템의 경우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S2B)에 정식 등록된 제품으로 실내 환기나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찾고 있는 교육기관에서 손쉽게 검색 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실제로 일선 학교에서는 올스웰의 공기순환청정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우위와 단일 기기로 구성된 시스템 설치에 따른 운영관리의 편리함과 높은 정화 효율 측면에서 경쟁사 제품 대비 우수한 평가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스웰 강연수 대표는 “공기순환청정시스템에 적용된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은 이미 대형 글로벌 기업으로부터 인정받고 실증화를 마친 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개발된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로 인한 실내 환기 중요성으로 당사의 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