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코웨이가 중앙대학교광명병원과 함께 ‘병원 공기질 진단 및 평가 과제’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중앙대학교광명병원 1층 로비와 호흡기센터 대기실 등 7곳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약 5주간 공기청정기 설치 전과 후로 나눠 공기질을 측정했다.

측정에 활용된 제품은 에어팝업모션 등의 혁신 에어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노블 공기청정기이다. 측정 결과 공기청정기 설치 전과 비교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부유세균, 곰팡이, 포름알데히드 등 실내 공기질 관리 항목이 대부분 개선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약 41% 저감됐다.

중앙대학교광명병원 관계자는 “안전한 병원 환경을 위해 공기청정기 및 공조장치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환자와 내원객, 그리고 교직원이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병원 내 실내 공기질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관계자는“이번 과제를 바탕으로 병원 내 실내 공기질 관리에 공기청정기 사용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물ㆍ공기 기업의 책임감을 갖고, 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과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