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부산 사상-해운대 민자고속도로 사업추진이 본격화된다. 부산 사상∼해운대 지하 고속도로’ 건설·운영사업에 GS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사진=중앙뉴스DB)
(사진=중앙뉴스DB)

국토교통부는 부산 사상-해운대 고속도로를 건설하기 위한 민간투자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에스건설 컨소시엄((가칭)사상해운대고속도로㈜)을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사업은 부산 서부의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동부의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를 연결하는 총 길이 22.8km의 손익공유형 민간투자사업(BTO-a)이다. 해당 사업을 위해 정부는 지난해 9월 부산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제3자 제안공고를 실시하였으며, 지에스건설이 사업을 단독으로 신청했다.

국토교통부는 3월부터 우선협상대상자 측과 사업의 세부적인 사항을 결정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상 과정에서는 사업비, 운영비 등 제안된 사업계획의 적정성 검증뿐만 아니라, 대부분 구간이 대심도 지하도로인 만큼 안전 및 이용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사업계획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용욱 국토교통부 도로국장은“이 사업을 통해 국가간선도로망의 한 축인부산경남권 순환망이 완성되어 해당 지역의 교통 효율성은 물론 이용객의 편의가 크게 개선되도록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