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이마트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오는 19일까지 2주간 용산점에서 소상공인 우수상품 12종 판매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마트 용산점 우수 로컬 상품 팝업스토어 매장 모습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팝업스토어에 입점하는 상품들은 지난해 중기부와 소진공에서 진행한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별로 각기 다른 상품 6개씩, 총 12개의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상품성이 뛰어나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대형 유통사 판매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진공과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팝업스토어 대관 비용과 판매수수료를 자체적으로 부담해 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 및 ESG 가치 실천을 도모한다. 또한 이마트의 SNS 채널 홍보물 게시 및 이마트몰 앱을 통한 메시지 발송 등 이마트의 다양한 채널들을 활용한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별 선착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며 1+1, 2+1 등 업체 별 다양한 프로모션도 추진한다.

홍성수 이마트  CSR담당은 “상품성은 뛰어나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진공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품평회를 통해 엄선한 상품들인 만큼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