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의 직배송 서비스 지역을 2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마켓보로는 그동안 서울, 경기 지역에 한정됐던 식봄의 서비스 지역을 양주, 강원, 대구, 경북, 경주, 부산, 울산, 광주까지 확대함으로써 사실상 전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식봄은 외식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오픈마켓으로 약 1500개의 식자재 유통사가 입점해 있다.

(제공= 마켓보로)
(제공= 마켓보로)

식봄 서비스 전국 확대는 마켓보로와 CJ프레시웨이의 전략적 협약으로 유통 전문 자회사인 프레시원이 식봄에 입점해 가능해졌다. 방대한 물류 인프라를 갖춘 CJ프레시웨이가 온라인 서비스에 특화된 스타트업 플랫폼으로 들어가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취지다. 두 기업의 협업을 통해 프레시원은 온라인 고객을 늘리고 식봄은 취급 상품과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마켓보로는 식봄 서비스 전국 확대에 따라 식봄의 취급 제품 수는 1만1000개가 늘어났고 지난달 15일 시범적으로 일부 지역 서비스를 시작한 후 20일만에 식봄의 회원은 약 3000명, 거래액은 약 27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식자재를 구매하면 오프라인 구매 때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실시간 단가 확인도 가능하다”며 “지방에서도 식봄을 이용하고 싶다는 요청이 많았는데 서비스 지역 확대로 여기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식봄에서는 프레시원 입점과 직배송 전국 확대를 기념해 외식 사업자들이 많이 쓰는 식용유, 계란, 각종 장류 등을 최대 38%까지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재고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