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하이트진로가 글로벌 브랜드  '진로’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내 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현지인을 넘어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뉴욕 레드불스 홈경기 전광판 LED 광고 화면을 통해 진로(JINRO) 브랜드가 노출되는 모습(사진=하이트진로)
뉴욕 레드불스 홈경기 전광판 LED 광고 화면을 통해 진로(JINRO) 브랜드가 노출되는 모습(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31일 메이저리그 축구(MLS)팀 중 뉴욕을 본거지로 하는 명문 축구 구단 ‘뉴욕 레드불스’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 이로써 뉴욕 레드불스 축구팀의 홈구장인 ‘뉴욕 레드불스 아레나’를 찾는 2만 5천명의 관중에게 구장 내 ‘진로 사이드라인 바’에서 진로소주 칵테일을 선보이게 된다.

대형 전광판과 구장 곳곳의 TV 화면, 그리고 관중석을 회전하는 LED 광고 화면에도 진로 브랜드가 계속 노출될 예정이다. 광고 판넬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소주 제품 정보 및 가까운 판매처 정보도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부터 메이저리그 야구(MLB)팀인 ‘LA 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 12년째 유지하고 있다. 또, 국제복싱기구(IBO) 수퍼라이트급 세계챔피언이자 28승 무패 23KO의 전적으로 승승장구 중인 한국계 복서 ‘브랜던 리(Brandun Lee)’ 공식 후원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가는 등 미국 내 스포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화이트진로는 작년까지 토탈 와인 134개 매장, 베브모 169개 전체 매장, 스펙스 200개 전체 매장에 입점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주류 유통 체인 입점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미주 지역 소주 수출액은 전년대비 82.4%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과거 교민과 여행객 위주였던 미국 시장 내 소주 판매가 지금은 현지인 음용 비율이 높아지며 소주 현지화에 다가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서 국가별 차별화 전략으로 K-소주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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