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 신현지 기자] 한샘이 고객 경험 혁신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의 방문 고객들 모습 (사진=한샘)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의 방문 고객들 모습 (사진=한샘)

한샘은 지난달 31일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이후 송파점)’의 방문객이 개점 2주만에 6500명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송파점은 한샘이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로 인수 된 후, 지난해 8월 ‘크리에이티브 데이’에서 밝힌 전시혁신 전략을 처음으로 적용한 매장이다. 기존 홈퍼니싱 매장이 침실·거실 등 공간 중심으로 관련 상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테마 중심의 공간을 구성했다. 또 커뮤니티 공간을 확대해 방문 고객들의 편안함과 친숙감도 높였다. 

한샘에 따르면 개점 첫 주말 대비 두번째 주말의 상담 건수가 15.8% 늘었다. 개점 후 2주간의 매출(계약금액 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기존 잠실점 대비 6.1%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6월 오픈한 한샘디자인파크 대전유성점의 개점 후 첫 2주간 매출 대비 57.2% 높은 수준이다.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과의 시너지 효과도 나타났다. 송파점 오픈 후 2주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유입된 한샘몰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6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한 ‘언택트 3D 제안서’ 등을 통해 상담을 진행한 고객은 37% 늘어났다.

한편, 한샘은 송파점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장·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5단계(매우불만·불만·보통·만족·매우만족)로 조사했다. 그 결과 약 85%의 고객이 송파점의 전시와 공간 연출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영업사원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89%의 고객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인에게 송파점 방문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고객은 93%에 달했다.

한샘은 앞으로도 고객경험 혁신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송파점과 같이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매장을 확대한다. 또  이달 말 디자인파크 스타필드하남점과 한샘인테리어 천안아산점 등의 리뉴얼도 진행한다. 각 매장마다 차별화된 콘셉트의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매장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송파점에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장·플랫폼 혁신을 이어가 고객이 차별화된 홈리모델링·홈퍼니싱 구매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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